함께해주신 회원여러분 감사합니다! 회원여러분의 경품후원과 참여 덕분에 더욱더 풍성한 행사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구(의 벗) 오락실에서는 드라마 맞추기. 속담 이어말하기, 추억의 광주환경운동연합 현장 등 다양한 퀴즈를 준비했는데요!
다들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셔서 활동가들 뿌듯한 웃음 보셨죠?😎
📌푸른길시작마을 걷고 싶은 '길' 축제
10월 13일 14~17시, 사무처 뒤편 푸른길공원에서 열린 걷고 싶은 '길' 축제에 거리의 많은 시민분께서 참여해 주셨습니다!
채식 먹거리 나눔 부스, 자연물 손수건·태양광 무드등·도시텃밭상자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이외에도 걷고 싶은 길을 어떻게 만들어갈지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 [月刊 지구학교] 8강 '소비자 행동과 관련된 재미난 이야기'
10월 17일 광주환경운동연합에서 월간지구학교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8강은 광주녹색구매지원센터의 센터장님이신 손희정 집행위원님께서 진행해주셨습니다.
💸합리적 소비? 우리는 소비를 할 때 항상 열심히 최저가를 찾으며 이곳저곳 비교해서 구매하곤 하죠. 그리고 최저가를 찾아 구매했을 때 우리는 합리적 소비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최저가로 구매하는 것만 합리적 소비가 아니라고 해요...(WOW) 우리가 소비자로서 자기만족이 있다면 그것이 바로 '합리적 소비' 라고 합니다.
📗함께 나눈 이야기 -최상의 에너지 수소의 잘못된 인식 -수소에너지 로케트○, 비행기× -비행기 여행의 부끄러움 플뤼그스캄(flygskam) 플라이트 셰임(flight shame) -탄소포집 -기후변화≠지구의 인류 징벌 -식물의 음의 되먹임 -한국 나무 보유량×1000→탄소 방어 -중국의 전기대중교통 -에너지 전량수입 청정 이탈리아 -원전비율 1위 프랑스